종영드라마 [부활] DVD 관련
2008.02.19-
조회4107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08. 2. 13]
ㅇ 종영드라마 [부활] DVD 관련
본인은 부활을 뒤늦게 접하고 DVD 구입을 원하는 시청자이다. DC inside 부활갤러리, 다음 부활존 등 많은 사람들이 감독판 DVD를 찾고 있지만, 이미 절판되어 구하기 어렵다. 실구입자가 500명이 넘으면 재발매 할 가능성도 있다고 들었는데 정말 확실히 선 주문자가 500명이 모아진다면, 감독판 DVD를 재발매가 가능한 것인지 알고 싶으니 이에 대한 답변을 바란다.
※의견제시자 : 이지은
▣ 제작진의 답변 [콘텐츠전략팀]
부활 DVD는 2006년 3월 감독판으로 기획, 제작, 출시되어 절찬리에 판매되다가, 2007년 9월경 기 제작되었던 수량이 모두 판매되어 더 이상 재고가 없는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DVD 상품의 경우 최소 500세트이상 제작해야 제작비용이 충당되기 때문에 그 이하의 소량의 수요에 대해 제작하기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그러나,부활등 몇 종의 드라마 DVD 상품의 경우 자체적인 시장조사 결과,비록 대량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의 구매요구가 꾸준한 것으로 나타나 소량이지만 대시청자서비스차원으로 제작 판매하기 위하여 사양을 다소 변경한(기존 생산 판매한 DVD 상품과 비교하여 콘텐츠 내용은 동일하나 패키지 사양을 낮춘 형태, 단 소비자가도 하향 조정) 상품 을 생산 준비중에 있습니다.
물론, 시청자상담 내용대로 500세트이상의 선주문의 경우에는 보급판이 아닌 기존의 사양으로 제작도 가능하며, 어떤 형태의 DVD 상품이건 상반기 중으로 판매가 재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