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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실 소개

운영 기본방침

시청자가 주인

365일 운영

일일 보고서 발간

의견 반영 공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

시청자가 주인

KBS 시청자상담실은 방송법 제54조(업무) 제1항 제7호 ‘시청자 불만 처리와 시청자 보호를 위한 기구의 설치 및 운영’ 에 의거하여 시청자 센터에 두고 있습니다. 시청자 서비스부는 KBS의 선임부서이며, 이는 ‘시청자가 주인’인 KBS가 ‘시청자에 의한, 시청자를 위한’ 방송을 하겠다는 다짐과 시청자의 권익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의지입니다.

노트북 키보드 위에 올려진 손

365일 운영

KBS 시청자상담실은 365일 열려 있습니다. 방송에 대한 시청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화, 인터넷, E-mail , 우편 등 편한 방법으로 찾아주시면 신속 · 정확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Realtime, One Stop Service’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달력 날짜에 꼽혀있는 파란 핀

일일보고서 발간

KBS 시청자상담실은 매일매일 <시청자 상담 일일 보고서>를 발간하여 모든 임직원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이 주시는 소중한 의견과 질책은 그 날 그 날 곧 바로 경영진과 제작진에게 전달하여 잘못된 점은 고치고, 유익한 의견은 받들어 방송 제작과 경영에 반영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일하는 사람과 그 앞으로 KBS 주변을 감싼 다양한 정보의 아이콘들이 있는 그래픽

의견 반영 공개

KBS 시청자상담실은 상담 업무를 시청자 여러분께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시청자 여러분이 주시는 의견과 질책을 어떻게 반영 하는지 그 결과를 KBS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상담실 이용안내

대표전화
02-781-1000
수신료상담, 제보, 홈페이지 문의, 프로그램 구매, 출연자 및 출연업체, 시청자 상담의 내선번호, 운영시간, 직통번호
구분 수신료 상담 제보 홈페이지 문의 프로그램 구매 출연자 및 출연 업체 시청자 상담
내선 번호 1번 2번 3번 4번 5번 6번
운영 시간 평일 09시 ~ 18시 24시간 평일 09시 ~ 18시 평일 09시 ~ 18시 24시간 매일 07시 ~ 22시
직통 번호 1588 - 1801 02-781-1234, 4444
1번 : 시청자 상담
2번 : 뉴스 제보
- 02-781-8484~8 02-781-1800 -
수신료상담, 제보, 홈페이지 문의, 프로그램 구매, 출연자 및 출연업체, 시청자 상담의 내선번호, 운영시간, 직통번호
구분 내선 번호 운영 시간 직통 번호
수신료 상담 1번 평일 09시 ~ 18시 1588 - 1801
제보 2번 24시간 02-781-1234, 4444
1번 시청자 상담 2번 뉴스 제보
홈페이지 문의 3번 평일 09시 ~ 18시 -
프로그램 구매 4번 평일 09시 ~ 18시 02-781-8484 ~ 8
출연자 및 출연 업체 5번 24시간 02-781-1800
시청자 상담 6번 매일 07시 ~ 22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