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가 주인
KBS 시청자상담실은 방송법 제54조(업무) 제1항 제7호 ‘시청자 불만 처리와 시청자 보호를 위한 기구의 설치 및 운영’ 에 의거하여 시청자 센터에 두고 있습니다. 시청자 서비스부는 KBS의 선임부서이며, 이는 ‘시청자가 주인’인 KBS가 ‘시청자에 의한, 시청자를 위한’ 방송을 하겠다는 다짐과 시청자의 권익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의지입니다.
시청자가 주인
365일 운영
일일 보고서 발간
의견 반영 공개
KBS 시청자상담실은 방송법 제54조(업무) 제1항 제7호 ‘시청자 불만 처리와 시청자 보호를 위한 기구의 설치 및 운영’ 에 의거하여 시청자 센터에 두고 있습니다. 시청자 서비스부는 KBS의 선임부서이며, 이는 ‘시청자가 주인’인 KBS가 ‘시청자에 의한, 시청자를 위한’ 방송을 하겠다는 다짐과 시청자의 권익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의지입니다.
KBS 시청자상담실은 365일 열려 있습니다. 방송에 대한 시청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화, 인터넷, E-mail , 우편 등 편한 방법으로 찾아주시면 신속 · 정확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Realtime, One Stop Service’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KBS 시청자상담실은 매일매일 <시청자 상담 일일 보고서>를 발간하여 모든 임직원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이 주시는 소중한 의견과 질책은 그 날 그 날 곧 바로 경영진과 제작진에게 전달하여 잘못된 점은 고치고, 유익한 의견은 받들어 방송 제작과 경영에 반영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KBS 시청자상담실은 상담 업무를 시청자 여러분께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시청자 여러분이 주시는 의견과 질책을 어떻게 반영 하는지 그 결과를 KBS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구분 | 수신료 상담 | 제보 | 홈페이지 문의 | 프로그램 구매 | 출연자 및 출연 업체 | 시청자 상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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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선 번호 | 1번 | 2번 | 3번 | 4번 | 5번 | 6번 |
운영 시간 | 평일 09시 ~ 18시 | 24시간 | 평일 09시 ~ 18시 | 평일 09시 ~ 18시 | 24시간 | 매일 07시 ~ 22시 |
직통 번호 | 1588 - 1801 |
02-781-1234, 4444 1번 : 시청자 상담 2번 : 뉴스 제보 |
- | 02-781-8484~8 | 02-781-1800 | - |
구분 | 내선 번호 | 운영 시간 | 직통 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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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신료 상담 | 1번 | 평일 09시 ~ 18시 | 1588 - 1801 |
제보 | 2번 | 24시간 |
02-781-1234, 4444 1번 시청자 상담 2번 뉴스 제보 |
홈페이지 문의 | 3번 | 평일 09시 ~ 18시 | - |
프로그램 구매 | 4번 | 평일 09시 ~ 18시 | 02-781-8484 ~ 8 |
출연자 및 출연 업체 | 5번 | 24시간 | 02-781-1800 |
시청자 상담 | 6번 | 매일 07시 ~ 22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