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메인메뉴 바로가기 중간 콘텐츠 영역 바로가기 하단 푸터메뉴 바로가기

  • HOME
  • 시청자 의견 · 답변
  • 제작진의 답변

제작진의 답변

2R [행복한 아침 정한용, 왕영은 입니다] 회신문자 오류로 인한 생활 불편함 초래

2007.12.25
  • 조회
    3656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07. 12. 20]

 

 

ㅇ 2R [행복한 아침 정한용, 왕영은 입니다]

 

 

10월 19일(금)에 방송을 듣고 #2252 번으로 문자참여를 했더니 ‘참여해 주셔서 고맙다’는 문자 메시지가 바로 왔다. 그런데 새벽 3시가 넘는 시간에 같은 번호에서 비슷한 내용의 메시지가 서너 차례나 더 와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자동으로 문자 메시지 발신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생활에 방해가 되지 않는 시간대에 보내 주기 바란다.

 

 

※의견제시자 : 고 훈

 

 


 

▣ 제작진의 답변 [콘텐츠전략팀]

 

발생 경위

SMS 서비스 담당 업체인 호미인터랙티브의 서버작업 오류로 인하여 10월 20일 토요일 새벽 2라디오 문자 참여자 일부에게 SMS 회신문자가 발송 되었습니다.

 

조치 사항

SMS 서비스를 총괄 대행하고 있는 KBS 인터넷을 통하여 10월 22일(월) 서비스 담당 업체인 호미인터랙티브로부터 장애 경위서와 재발방지 확약서를 제출 받았으며, 향후 SMS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와 같은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경고조치 하였습니다. 향후, 보다 엄격한 서비스 관리를 통하여 SMS로 인한 청취자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첨부: 사고 경위서 및 재발 방지 확약서.

 

안녕하세요.호미인터랙티브 이광영입니다.

2007년 10월 18일 23:25분경 SMS MO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장애관련 보고를 드리오니 업무에 참조하시기 바라며, 다시는 동일한 장애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리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 래-

 

가. 장애시간: 2007년 10월 18일 23:25~2007년1 0월 19일 00:15

나. 장애현상: DB서버 오류로 인한 메시지 확인 불가 DB 복구 작업시 Cache에 쌓인 메시지에 대해 일부 회신 발송

다. 장애원인 :DB서버의 심각한 하드웨어 이상 발생

라. 조치사항

 

○ 예비 DB서버로 교체하여 서비스 정상 가동

○ 장애 세부 원인 분석을 위한 비정기 PM실시 (10/19 01:00~03:00)

○ 장애 발생DB분석/과거 데이터 복구 작업 실시 완료(10/20 05:00)

 

다시 한 번 큰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가장 안정적인 SMS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