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메인메뉴 바로가기 중간 콘텐츠 영역 바로가기 하단 푸터메뉴 바로가기

  • HOME
  • 시청자 의견 · 답변
  • 제작진의 답변

제작진의 답변

[ON-AIR 서비스] 품질 떨어지는 서비스 지적

2007.12.04
  • 조회
    3722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07. 11. 20]

 

 ㅇ [ON-AIR 서비스] 품질이 떨어지는 서비스 지적 

 

각 방송사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KBS의 실시간 방송(ON-AIR)의 질이 떨어진다. 3초 단위로 버퍼링이 발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오히려 짜증만 난다. 이에 비해 다른 방송사의 실시간 방송(ON-AIR)은 훨씬 화질이 좋으며 버퍼링 발생이 거의 없다. 공영방송으로서 인터넷 서비스의 품질을 높여주기 바란다.

 

※의견제시자 : 이연주

 

 


 

▣ 제작진의 답변 [콘텐츠전략팀]

 

 

On-Air 재생시 버퍼링 문제는 트래픽 병목현상이 하나의 원인일 수 있으나 시청자 의견 접수일 전후 시스템 및 네트워크 트래픽에서 별다른 병목현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보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그 조치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서는 사용자 PC 이용환경(미디어 플레이어와 인터넷 브라우져 등)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오니 동영상 상담 전화번호인 1577-8506번으로 전화를 주시면 친철하게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방송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