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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의 답변

[전화연결] 지연 관련

2007.08.06
  • 조회
    1493

▣ 시청자 의견 (2007.6.29)

 

[전화 연결 지연] 관련

 

6월 2일에 781-1000번으로 전화를 하여 2번을 눌러 [환경스페셜] 담당팀으로 전화 연결을 부탁했다. 전화를 받은 직원이 담당부서로 연결해 주었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전화연결이 되지 않았다. 너무 오래 기다리게 되지 봅시 불쾌하고 짜증스러웠다. 요즘 관공서에 전화를 하여 담당부서와의 연결이 지연되면 안내방송으로 대기시간 안내 또는 전화한 사람의 연락처를 남기게 하여, 추후 연락을 주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는데 KBS에는 이런 시스템이 있지 않아 전화하는데 많은 불편이 따른다. 빠른 시일 내에 관련 시스템을 마련해주기 바란다.

                                                        

 

 

※의견제시자 : 김봉태 /

 

 

 

 


 

▣ 제작진의 답변

 

 

가.  개선방안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 시스템적 구성방안 : 전환기능(FDN) 이용방법

 

- 구성안 설명 : 교환실에서 담당자에게 전환한 후 벨이 지정된 횟수만큼 울린 후 미응답시 다시 교환실로 호가 전환되는 시스템

 

- 문제점 : 교환실에서 전환한 호 뿐만 아니라 모든 미응답 호가 교환실로 전환되어 교환실의 업무 가중 우려

 

❖ 시스템적 구성방안 : 음성사서함(VMS) 이용방법

 

- 구성안 설명 : 교환실에서 담당자에게 전환한 후 벨이 지정된 횟수만큼 울린 후 미응답시 음성사서함(VMS)이 응답하는 시스템

 

- 문제점 ; 담당자가 녹음된 멘트를 확인 하지 않을 경우 해결책이 되지않음

 

나. 호 연결에 따른 대기시간 안내에 대한 해결방안  

 

- 대기시간 안내 또는 전화한 사람의 연락처를 남기는 시스템은 콜센터 내부에서 운영시 구현가능한 기능으로 office 환경에서는 구현이 불가능 하며, 현재 교환실 및 상담실은 콜센터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있지않음. 향후 콜센터 구축시 해결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