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해피 선데이] - <날아라 슛돌이> 2기 선발과정 관련
2006.09.21-
조회3688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06. 8. 24]
○ [날아라 슛돌이]
- 슛돌이 2기 멤버 출범과 관련하여 많은 아이들이 슛돌이에 참여하고 싶어한다. 1기 선발은 내부적인 오디션을 거쳐 결정되어 아쉬움이 컸다. 출연자 선발이 프로그램을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사안인 만큼, 2기 멤버는 공개적인 오디션을 통해 선발해 주었으면 한다. 또한 슛돌이 선정 기준 및 오디션 절차 등을 홈페이지에 공지해 주기 바란다.
※의견제시자 : 조광훈
▣ 제작진의 답변
○ <날아라 슛돌이>를 아껴주신 시청자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성원에 힘입어 <날아라 슛돌이 Ⅱ>를 시작하려 합니다. 이제 "FC 슛돌이"의 새 멤버들을 방송으로 소개하기에 앞서 아이들의 선발기준과 선발과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2기 선발과정에 참여해 주시고 도움 주신 분들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1. 슛돌이 2기 선발기준
<날아라 슛돌이>는 전편과 마찬가지로 축구를 매개로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담고자 합니다. 또한 '날아라 슛돌이 독일원정대'와 '슛돌이 드림팀 잉글랜드 원정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유소년 축구발전에도 기여하는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1기와 마찬가지로 축구를 남달리 좋아하는 7세 이하의 미취학 아동이 2기 선발의 중요한 기준이었으며, 그러한 아이들 중에서 기본적인 운동신경, 현재의 축구실력, 앞으로의 발전가능성(현재의 축구실력보다 더 중요한 기준), 그 아이만이 가진 개성 등을 고려해 선발하고자 했습니다.
1기에 이어 2기 'FC 슛돌이"도 축구신동들로 모인 팀이라기보다는 아직은 부족하지만 꿈을 잃지 않고 노력하고 도전하는 '꾸러기 축구단'이 될 것입니다.
2. 선발 과정
지난 8월 8일 강원도 지역을 시작으로 서울, 경기지역은 물론 호남권, 영남권, 충청권 등 6~7세반이 운영되고 있는 축구교실과 일반 유치원을 대상으로 1차 오디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제작진이 해당 축구교실 또는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축구의 기본자세 및 기술, 미니게임, 인터뷰 등의 과정을 거쳐 약 20여 명의 후보를 선정했고, 2차 오디션을 거쳐 지난 8월 22일 총 9명(5T 연습생 2명 포함)을 최종 확정했습니다.
약 2주간 진행된 오디션에는 전국에서 약 600여 명의 아이들이 참가했으며, 이 과정에서 협조해 주신 축구교실 및 유치원 관계자 여러분들과 특히 아이들의 부모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방송에 대한 관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