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무한지대 큐] - 소재 선정 관련
2006.09.19-
조회2177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06. 9. 11]
○ [당신만 몰랐던 와인 이야기, 9월 5일]
- 와인 뷔페가 소개되어 찾아갔다. 방송에서는 질 좋은 와인에 맛있는 안주가 있는 것으로 나왔지만 3만원을 받는 이곳의 와인은 몇 천 원짜리 싸구려였다. 게다가 안주로 먹을 만한 음식이 없어 실망스러웠다. 방송을 믿고 찾아 간 것인데 사전 검증도 하지 않고 엉망인 식당을 소개하여 불쾌했다. 식당과 모종의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이 들 정도였다. 방송 제작에만 급급하지 말고 철저한 검증을 통해 시청자에게 만족감을 주는 곳을 선정해 주기 바란다.
▣ 제작진의 답변
○ 1. 지난 9월 5일에 방송된 내용 중 ‘당신만 몰랐던 와인 이야기’ 아이템은 최근 우리 사회에서 와인에 대한 관심과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상에 주목하여 와인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 하고자 기획된 것입니다.
2. 소개된 내용 중 시청자가 지적한 와인뷔페는 8종류의 와인과 와인 안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업종으로 고급스럽게 인식되던 와인의 대중화 현상을 보여주는 단면으로 판단되어 소개한 것입니다. 시청자께서 방송을 보고 직접 와인뷔페를 이용한 뒤 서비스의 불만을 지적한 점에 대해서 본의 아니게 제작진으로서 기본적인 책임을 느낍니다. 다만 이런 점도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뷔페란 기본적으로 고급 레스토랑과는 달리 일반인들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외식문화입니다. 8가지 와인과 와인안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와인뷔페에서 고급 와인 전문점이나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찾을 수는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3. 시청자께서 지적하신 것처럼 방송의 소재를 다룸에 있어 제작진의 좀 더 철저한 검증과 고민으로 시청자의 불만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방송에 대한 관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