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2TV [스타골든벨] - 방청 대행업체 운영시스템에 대한 제언
2006.03.19-
조회1613
▣ 시청자의 의견
○ 9월 5일(월) 녹화에 방청객으로 참여했다. 방청 대행업체에서는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약 3시간 정도 녹화할 것이라 했으나, 자정이 되어서야 녹화가 끝나 늦은 시간 귀가해야 하는 방청객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었다.
○ 9월 5일(월) 녹화에 방청객으로 참여했다. 방청 대행업체에서는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약 3시간 정도 녹화할 것이라 했으나, 자정이 되어서야 녹화가 끝나 늦은 시간 귀가해야 하는 방청객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었다.
또한 방청객은 거의 중·고등학생으로 가족들은 걱정하고 기다려야 했다. 제작팀은 이 상황을 대한 설명과 사과가 있어야 할 것이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방청객의 입장을 배려해 주기 바란다.
▣ 제작진의 답변
○ 9월 5일 녹화분은 추석특집 녹화분으로 원래 정규프로그램 녹화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나 출연자 스케쥴상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 진행하기로 원래 계획된 상황이었습니다.
○ 9월 5일 녹화분은 추석특집 녹화분으로 원래 정규프로그램 녹화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나 출연자 스케쥴상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 진행하기로 원래 계획된 상황이었습니다.
이미 제작진은 방청객 동원업체에 미리 바뀐 스케쥴을 고지하고 문제가 없도록 진행하라고 준비 시켰으나, 동원업체의 실수로 이러한 제작진의 의도가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당일 항의가 들어오는 학생들이 있어서 제작진은 녹화도중 방청객을 모두 귀가시키고 녹화를 진행하였습니다.
향후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