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메인메뉴 바로가기 중간 콘텐츠 영역 바로가기 하단 푸터메뉴 바로가기

  • HOME
  • 시청자 의견 · 답변
  • 제작진의 답변

제작진의 답변

후속 주말드라마[솔약국집 아들들]촬영으로 인한 불편사항 지적

2009.03.20
  • 조회
    4446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09. 3. 16]

 

[솔약국집 아들들, 4월 4일 방송예정]

 

- 곧 방송될 예정에 있는 드라마라고 알고 있는데, 현재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촬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동네는 작은 골목들로 이루어져 있어 길이 좁은데다가 본인 집에서 대문을 열고 나와 좁은 골목의 한집만 지나가면 바로 촬영을 하는 곳이라 촬영 중에는 길을 거의 막고 있는 상황이라 출입이 상당히 불편하다. 촬영하는 것이 잘못됐다는 것은 아니지만, 장소섭외를 할 때 그 지역의 주변여건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 것인지 의문이 든다. 따라서 사전에 미리 주변 지역 거주자들의 동의를 구하기 바라며,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앞으로 촬영 날짜와 시간 정도는 프린트해서 알려주었으면 한다.

 

※의견제시자 : 문수현 / cool4688@nate.com


 

<솔약국집 아들들> 촬영을 진행함에 있어 본의 아니게 인근 주민 여러분께 불편을 끼치게 된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솔약국집 아들들>의 배경이 서울의 정감 있는 동네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마천루가 높이 솟은 빌딩 숲이 아닌 좁은 골목 사이사이 이웃들의 정겨운 서울이야기를 그리다 보니 협소한 장소에서 촬영을 하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드라마 촬영팀의 인원이 수십명에 이르다보니 불가피하게 많은 공간을 차지하게 되어 주민 여러분의 통행이 여의치 않은 점 잘 알고 있습니다.

 

촬영을 진행하는 골목에 바로 접해있는 주민의 가옥에는 촬영 전 양해를 구하고 있습니다만 그 수가 많다 보니 인근의 모든 집까지 연락을 취하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저희 제작진은 촬영 중에 현장을 지나가시는 주민들이 계시면 최대한 길을 열어드리도록 노력하며 반드시 심심한 사과와 함께 양해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좋은 드라마로 시청자들을 찾아뵙고 싶은 제작진의 노력을 부디 헤아려주시길 바라며, 촬영 중에 주민들의 생활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