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V [아침마당] 출연자의 부적절성 지적
2008.01.02-
조회3956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08. 12. 24]
ㅇ 1TV [아침마당]
황귀순씨를 출연시켜야 되는 적절한 이유를 제시해 주길 바란다. 황귀순씨는 우리나라 망신을 시킨 국제적인 도박꾼이다. 우리나라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면 범죄자로 취급되고 있는데 해외에서 도박을 했다고 해서 범죄자가 안 되는 것은 아니다. 특히 황기순이 남들과 다른 특별한 특기를 가진 것도 아니다. 4년 전부터 이런 문제를 꾸준히 제기하고 있는데도 시정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 이런 국제적인 도박꾼인 황귀순을 KBS프로그램에 출연시키는 납득한 만한 사유를 제시해 주길 바란다. 또한 KBS에서 출연자 규정 매뉴얼까지 있으면 공개해 주기를 바란다.
▣ 제작진의 답변 [교양제작팀]
1. ‘아침마당’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감사드립니다.
2.먼저 사실관계부터 정리하고 지적하신 문제에 답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개그맨 ‘황귀순’은 ‘황기순’씨로 사료됩니다.
□ 개그맨 황기순씨는 금년 7월 10일에 처음 아침마당 패널로 출연하였고, 그 후 현재까지 패널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3. 황기순씨의 출연 적정성에 대한 판단은 여러 견해가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먼저 지적하신 과거 도박 문제에 관련하여, 황기순씨가 해외에서 카지노를 한 것은 사실이나 그 자체가 범죄행위는 아니며 다만 이와 관련하여 외화밀반출이라는 위법행위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황기순씨의 이러한 과거 경력이 분명히 지탄받을 만한 부적절한 행동이었던 것은 분명하나 이후 본인이 이를 깊이 반성하고 있고 현재는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사회인으로서 건실한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또한 도박 중독에 빠진 사람들의 전향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비록 과거 한 때의 잘못이 있었습니다만 이후 개전이 정이 충분하다고 판단되었고, 또한 KBS 자체적으로 성추문, 마약복용, 청소년 성보호법 위반 등 과거 중대한 물의를 일으킨 일부 출연자들의 출연을 규제하는 기준이 있습니다만 황기순씨의 경우에는 여기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황기순씨의 경우 현재 ‘아침마당’ 외에도 KBS의 다른 프로그램은 물론 다른 방송사의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활발히 출연하고 있는 사실도 감안하였습니다. 출연자로서의 역할에 대해서도 다소 이견이 있을 수 있겠으나 나름대로 개그맨 패널로서 프로그램에 활력을 주는 역할과 함께 프로그램 제작에도 열정을 갖고 충실히 임하고 있고 좋은 평가와 격려도 받고 있습니다. 다만 문제를 제기하여 주신 분처럼 부정적인 견해를 가진 분들도 계신 바, 이런 분들의 의견 또한 존중하여 향후 본 프로그램의 출연에 좀 더 신중을 기하고 시청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균형 있게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
윗글
위
-
아랫글
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