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V [현장기록 병원] 종영에 대한 아쉬움
2007.11.25-
조회3537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07. 11. 22]
ㅇ 방송 종영에 대한 의견 - 1TV [현장기록 병원]
그 동안 프로그램을 재밌게 시청하였는데 갑자기 종영되어 아쉽고 왜 종영이 되었는지 궁금할 뿐이다. 웃고 떠드는 오락 프로그램보다는 감동을 줄 수 있고 어려운 이들을 도와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KBS에서 많이 제작되었으면 한다. 예전에 「병원 24시」프로그램이 종영할 때도 매우 섭섭했는데 또 이렇게 종영이 되어 서운함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좋은 프로그램이 왜 종영된 이유를 알고 싶고 이와 유사한 유익한 포맷의 프로그램 제작을 기대한다.
※의견제시자 : 홍혜진
▣ 제작진의 답변 [편성기획팀]
병원을 배경으로 병마와 싸우는 환자들의 슬픔과 기쁨을 통해 삶의 의미를 되짚어 본 <현장기록 병원>은 과거 1998년부터 2005년까지 방송된 바 있는 <병원24시>를 2006년 가을개편 시 리모델링해 편성한 것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쉽지만 1년여의 방송을 끝으로 2007. 11. 5.자 가을개편 시에 폐지하게 되었습니다. 대신 요일을 바꾼 목요일 동일 시간대에 <현장르포 동행>을 신설했습니다.
<현장르포 동행>은 경제적 약자들의 삶을 통해 소외된 이웃의 현실을 알리고 양극화된 사회구조적 문제를 리얼하게 취재하는 르포 프로그램으로서 <현장기록 병원>이 담았던 등장인물들의 삶에 대한 의지와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과정 등의 내용들은 물론, 그 밖에도 사회적 약자들의 현실을 다루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시청자들께 보다 유익한 프로그램을 많이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윗글
위
-
아랫글
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