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메인메뉴 바로가기 중간 콘텐츠 영역 바로가기 하단 푸터메뉴 바로가기

  • HOME
  • 시청자 의견 · 답변
  • 제작진의 답변

제작진의 답변

1TV [가요무대] - 방청관련 일관성 없는 정보 전달 지적 및 포털사이트 정보의 신속한

2007.08.27
  • 조회
    3273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07. 8. 16]

 

ㅇ KBS 공개방송 방청을 자주 보러 다니는 시청자다. 부모님을 위해서 가요무대 방청권을 신청하려고 네이버에서 가요무대를 검색하니 커뮤니티에 방청권 신청이 있어 바로 클릭하였다. 거기에는 전화접수안내가 있었고 전화로 접수를 신청하였으나 불가능하였다. 그래서 KBS 안내전화로 알아보니 KBS 홈페이지에는 전화접수공지가 없다고 하였다. ‘네이버’, ‘다음’ 사이트와 KBS 홈페이지의 정보가 왜 다르게 나오는지 정확한 해명을 요구한다.

 

[참고]‘네이버’와 ‘KBS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이 다른 것도 문제지만, 예능국「1대 100」프로그램은 다음카페로 접속해야 하고 가요무대는 KBS홈페이지에서만 접속을 해야 한다면 이는 일관성 없는 정보전달로 시청자는 너무 혼돈스럽고 시청자 민원을 담당하는 안내업무도 처리하기가 힘들어집니다. 프로그램 정보를 모든 포털 사이트에 바로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시청자서비스차원에서 합리적이라고 여겨지니 업무에 참고 바라며, 이에 대한 답변도 같이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의견제시자 : 김주원

 


 

▣ 제작진의 답변

 

ㅇ [가요무대] 프로그램의 방청권 신청은 전화접수를 받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서만 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전화 예약신청 방법은전화가 폭주하여 통화가 어렵고, 또한 매주 녹화장을 찾는 소위 ‘단골’ 방청객들의 전화예약 독점으로 전국의 시청자에게 공평한 방청기회를 제공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현재의 인터넷 접수 방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ㅇ 그러나 제도변경으로 인한 시청자의 혼란을 피하기 위하여 한시적으로(6월) 기존 방식과 개선 방식을 병행하여 운영하였으나 한시적인 기간이 경과하였음에도 인터넷에 전화 안내사항이 삭제되지 않아 혼란을 야기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좀 더 세심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의견제시자와 직접 통화하여 의견제시 내용에 대하여 청취하고 경과를 설명하며 양해를 구했습니다. 

 

방송에 대한 관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