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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의 답변

[동영상 서비스] 관련 - 저질의 동영상 서비스 불만

2007.08.10
  • 조회
    2328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07. 3. 30]

 

○ 태조 왕건과 관련된 책을 읽다가 확인하고 싶은 것이 있어 KBS에서 방송했던 대하드라마「태조 왕건」의 동영상을 이용하고자 했다. 동영상 실행이 어려워 인터넷팀으로 통화하니 방송 시일이 오래되어 리얼플레이어를 설치한 후 이용하라고 했다. 조치 취한 후 동영상을 실행하니 명함판 크기만한 화면이 실행되어 도저히 볼 수 없었다. 또 저화질, 저속 서비스라 소리도 뚝뚝 끊기는 등의 현상이 생겨 이것을 보라고 해 놓았다는 것에 화가 났다. KBS 관계자가 직접 이용해 보고 서비스를 하라고 소리치고 싶을 정도였다. 이러한 서비스는 KBS가 대 국민 서비스라고 말할 자격도 없다는 생각이다. 공영방송 KBS의 이름에 걸맞는 고화질, 고속 서비스 여부에 대한 답변을 꼭 듣고 싶다.

 

※의견제시자 : 서정민

 


 

▣ 제작진의 답변

 

대하드라마「태조왕건」은 지난 2000년에 방송된 프로그램으로 현재 300K 다시보기 서비스가 아닌 56k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송시일이 지나 이용률이 거의 없는 방송프로그램에까지 고화질, 고속의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매일 TV 2채널, 라디오 11개 채널에서 매일 수백개씩 쏟아지는 다시보기/ 다시듣기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는 현 상황에서 엄청난 자원소요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한정된 자원으로 서비스가 운영되어야 하는 현 상황에서는 이용률이 높은 최근 2주간 동안 고화질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밖에 없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보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방송에 대한 관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