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메인메뉴 바로가기 중간 콘텐츠 영역 바로가기 하단 푸터메뉴 바로가기

  • HOME
  • 시청자 의견 · 답변
  • 제작진의 답변

제작진의 답변

[기타] [홈페이지 서비스] 관련

2006.03.19
  • 조회
    1540
 
시청자의 의견

현재 KBS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는 ON-AIR서비스가 가능하다. 하지만 라디오 서비스의 경우 비트 전송률이 겨우32K로만 제공되고 있어 광대역 인터넷을 이용하는 회원들은 음질이 매우 불만족스럽다. 인터넷 강국에서 이 정도도 현실화하지 못 한다면 이런 제보가 앞으로도 끊이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서비스 개선을 바란다.
 
② 현재 KBS 사이트 편성표에는 VOD 제공여부가 표시되어 있지 않다. VOD제공될 줄 알고 녹화도 하지 않았는데 나중에 VOD로 보려고 하면 안될 때가 많아 불편하다. 이왕이면 epg.co.kr에도 표시해 주기 바란다. 그리고 VOD가 광고만 나오고 방송은 나오지 않을 때가 있다.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을 경우는 광고도 나오지 않아야 할 텐데 이에 대한 개선을 바란다.
 
③ VOD 56K는 화질이 나빠 자막이 안 보이므로 300K를 봐야하는데 300K제공 기간이 최근 2주 분만 제공되고 있다. 전에는 최근 1달분이 제공되었는데 2주로 줄어든 이유가 무엇인지 답변을 바란다. 
 

 
제작진의 답변

① 현재 KBS 홈페이지는 KBS 라디오 7개 채널을 32Kbps로 실시간 ON-AIR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라디오 On-Air 서비스의 경우 직접 청취가 가능한 국내 청취자 네티즌뿐 아니라
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국내 격오지와 해외 네티즌도  라디오 On-air 청취를 할 수 있도록 32kbps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일 평균 8000명이 넘는 동시접속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KBS에서는 더 많은 지역과 네티즌들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및 안정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② 현재 KBS 홈페이지에서는 대부분은 방송프로그램 VOD(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일부 외화 시리즈, 영화, 재방송 등은 저작권 문제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며 편성표에 VOD 제공여부 표시가능여부는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VOD 방송에 대한 품질개선은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로 이루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현재 KBS에서는 2개 TV 채널과 7개 Radio 채널의 방송프로그램을 실시간 On-Air, VOD, AOD 등의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TV VOD 다시보기 서비스의 경우 56K 서비스를 무기한, 300K 서비스를 2주 동안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KBS는 더 많은 분들이 고품질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막대한 시스템과 네트워크 투자를 필요로 하는 만큼 300K 서비스는 2주 동안 서비스를 하여 서비스품질개선과 안정성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 바라며 항상 시청자 네티즌의 귀를 기울이는 KBS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