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메인메뉴 바로가기 중간 콘텐츠 영역 바로가기 하단 푸터메뉴 바로가기

  • HOME
  • 시청자 의견 · 답변
  • 제작진의 답변

제작진의 답변

1TV[사사건건] 출연자 섭외 제언에 대한 담당부서의 답변

2023.11.24
  • 조회
    339
시청자의 의견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이 출연해 경기도 김포의 서울 편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런데 여당 측 인사만 출연한 점이 공정하지 않게 느껴졌다.
해당 사안에 대해서는 야당 측 인사의 의견도 들어봐야 하니, 양쪽 다 섭외해서 방송해주기 바란다. 

제작진의 답변

담당부서시사제작2부

'사사건건'11월 21일자 방송 조경태 의원 출연 건 관련한 질의에 답변드립니다. 조경태 의원은 국민의 힘의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경기도와 서울특별시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률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습니다. ’사사건건은 복잡한 법안에 대한 시청자의 알 권리를 확대하기 위한 차원에서 김포의 서울 편입 가능성만 집중 조명된 뉴시티 프로젝트관련 내용을 심도깊게 들여다보기 위해 관련 법안의 핵심 당사자인 조경태 의원을 섭외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섭외 과정에서 이 사안에 대한 반대와 우려의 목소리도 함께 반영하기 위해서 민주당 측 인사들을 두루 접촉하였지만, 스케쥴 상의 이유로 조경태 의원의 출연 당일에 함께 출연하는 안에 대해서는 모두 거절 의사를 밝혀왔습니다. 이에 따라 사사건건팀은 대담 진행 과정에서 앵커가 민주당 측이 이 사안을 보는 관점을 거듭 제시하면서 야당 측 반론에 대한 국민의힘 측 입장을 듣는 형식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며 시청자들께서 균형 잡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단언컨대 실현 가능성이 없다는 발언과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의 서울시 편입보다 시급한 것은 김포시의 교통 문제라는 주장을 영상 구성을 통해 반영하였음을 설명드립니다.


’사사건건‘ 팀은 향후 메가시티와 김포의 서울 편입 논의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조경태 의원의 출연 건과 관련한 반론이 있다면 제작 과정에서 충분히,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사건건‘에 보여주신 관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시청자 여러분께 균형 잡히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