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R [희망충전 대한민국] 후원전화 해외이용 불가에 대한 제작진의 답변
2013.06.13-
조회1604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13. 6. 7.]
본인은 캐나다 벤쿠버에 거주하고 있는 교민이다. 프로그램을 청취하고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어린이를 돕고자 ARS (060-700-1580)으로 전화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았다. 시청자상담실에 확인한 결과, ARS 060 번호는 해외에서 이용이 차단된 번호라고 한다. 많은 시청자들의 도움이 필요한 만큼 해외 교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후원 전화번호를 변경해 주기 바란다.
▣ [1라디오국]의 답변
현재 <희망충전 대한민국>에서 후원전화로 사용하고 있는‘ARS 060’번호는 해외에서 발신이 불가능한 번호입니다. 해외 회선은 전화요금 자동 징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전화 02)756-6691 번호로 전화를 하여 해외 후원 담당자에게 ‘KBS라디오 희망충전 대한민국’에 소개된 아동에게 후원하고 싶다는 의사를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후원 금액은 원하는 만큼 조정 가능하며, 정기후원과 일시후원 모두 가능합니다. 해외 청취자들이 쉽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희망충전 대한민국>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KBS라디오 플러스친구를 통해서도 이러한 내용을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멀리 해외에서도 저희 KBS라디오 연중기획 <희망충전 대한민국> 후원에 관심 가져주신 점, 제작진을 대표해서 감사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희망충전 대한민국>에 많은 관심과 후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