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R [태진아 쇼쇼쇼] 진행방식에 대한 제작진의 답변
2013.01.24-
조회1594
▣ 시청자의 의견 [접수일 : 2013. 1. 22.]
진행자 태진아가 노래가 나오는 중간에 사연을 보내 준 사람들을 소개해서 노래를 제대로 감상하기 어렵다. 그리고 좋은 노래가 나오면 녹음하고 있는데, 태진아의 목소리가 함께 녹음된다. 노래가 나오는 중간에는 진행하지 않기 바란다. 의견을 전했는데도 시정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도 제작진의 답변을 바란다.
▣ [2R]의 답변
해피FM「태진아 쇼쇼쇼」은 제작 여건에 따라 평소 녹음과 생방송 두 가지 형식으로 방송됩니다. 녹음시에는 청취자님께서 보내주신 의견처럼 음악 송출도중에 진행자의 중간멘트는 보내지 않습니다. 그런데 생방송으로 진행될 시에는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청취자들의 의견을 전주곡이나 간주곡이 나갈 때 반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라디오 프르그램은 제작진과 청취자들과의 쌍방향 소통으로 제작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제작진은 실시간으로 보내온 청취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청취자 여러분들의 견해를 최대한 수용해 보고자 하는 과정에서 청취자들의 의견을 노래 중간에 삽입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다수의 청취자들이 이런 진행이 생방송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생동감있는 구성이라는 의견을 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청취자들의 취향에 따라서는 다소 의견을 달리 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여겨집니다. 이런 점을 감안하여 음악과 진행자 멘트의 적절한 배분을 통해 청취자 여러분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프로그램을 청취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