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1R <시청자참여> 전화 운용에 대한 제언
2006.03.19-
조회1589
▣ 시청자의 의견 [ 접수일 : 2006. 1. 25]
○ 최근 들어 1라디오 청취 시, 진행자와 패널과의 전화 인터뷰 중 전화 연결 상태가 고르지 못해 거슬린다. 제작진은 방송 전 전화 테스트를 거쳐 원활한 청취가 될 수 있도록 신경 써 주기 바란다.
○ 최근 들어 1라디오 청취 시, 진행자와 패널과의 전화 인터뷰 중 전화 연결 상태가 고르지 못해 거슬린다. 제작진은 방송 전 전화 테스트를 거쳐 원활한 청취가 될 수 있도록 신경 써 주기 바란다.
※ 의견제시자 : 김원태
▣ 제작진의 답변
○ 1RADIO 방송은 "대한민국 뉴스전문 채널"로서 프로그램 중 상당수(일 평균 50회 이상)의 전화연결을 통한 방송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방송 중 시청자 참여의 편리를 위해 전화참여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근본적으로 여러 경로를 통하는 전화망의 신뢰성에는 한계가 있으며,
○ 1RADIO 방송은 "대한민국 뉴스전문 채널"로서 프로그램 중 상당수(일 평균 50회 이상)의 전화연결을 통한 방송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방송 중 시청자 참여의 편리를 위해 전화참여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근본적으로 여러 경로를 통하는 전화망의 신뢰성에는 한계가 있으며,
○ 전화 연결 방법으로는 유선전화 ,유선을 통한 무선전화, 휴대폰 전화 등이 있는데 상태가 가장 좋고 안정적인 유선전화를 참여자들에게 권고하고 있으나 참여자의 사정으로 인한 무선전화와 휴대폰 통화 시 잡음 및 끊김 현상이 발생되어 지속적으로 유선전화 참여를 유도하는 등 전화연결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당 팀에서는 전화품질 향상을 위해 관련 팀과 유기적 협조로 노후 방송장비 교체와 회선점검 등 최상의 품질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통신업체와도 지속적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회선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전화연결 시 상태불량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연결 전 모니터링을 철저히 하고 통화상태 기록관리와 원인을 파악 문제해결로 좋은 방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